본문 바로가기

취업준비 제대로 하기

취업준비 확실히 하기 두 번째 이야기

728x90

취업준비 확실히 하기 두 번째 이야기 입니다

취업을 하시는 취준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

저도 고민했고 여러분도 고민했을 취업혹은 취업준비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할 지 막막하실거에요

저도 그랬습니다. 당장에 뭘 해야할지 정말 고민이 많았어요. 이런 변명들로 술도 많이 마셨구요..ㅎㅎ

자! 지금부터 그 첫번째 가장 쉬우면서도 가장 어려운 것입니다.

정신차리세요!!!!!!!!

네 바로 마인드 컨트롤 입니다 ㅎㅎ 정신 차려라 라는 말은 뭐 흔히들 들으셨을 거에요.

뭐랄까 그냥 뜬구름 잡는 말이지 싶은데요. 먼저 저의 경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.

저는 20살에 대학을 가고 2학년을 마치고 22살에 군대에 갔습니다.

군대가기 전 저의 성적은 1학년 총 학점 28학점 2학년 총 학점 37학점 평균 학점 3.0....이었습니다.

학점이 왜이렇게 적냐면 나중에 재수강해야지~ 하는 마음으로 수 많은 과목들을 지워버렸어요..하하

군대에서 정신차렸냐? 어찌보면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얘기입니다.

평균 학점 3.0인 제가 군대에 가서 한게 공부일까요? 아닙니다. 군대에서 세상을 살며 만난 적 없는 또x이 들을 죄 다 만나면서 저도 허허헤헤 하면서 보냈답니다.

다만 운동은 좀 했어요! ㅋㅋㅋㅋ원래 남자들 끼리 있으면 뭐랄까 경쟁심도 좀 생기면서 운동부심을 가지게 되거든요

뭐 그렇게 군생활을 보내면서 병장이 되고 말출때가 되었을때야 생각을 했습니다.

모으고 모은 휴가 한달을 어떻게 보낼까 ...제가 1월전역이어서 12월 한달을 휴가로 보냈는데요. 바로 복학 할 생각을 하니 막막했습니다.


다들 한 번쯤 생각해 보셨을 거에요 뭐랄까 남들은 전화영어다 뭐 실습이다 해서 하나쯤 무기를 들고있는 거 같은데 나는 당장 복학하면 어쩌지..?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

여기서 더 물러나면 더 이상은 물러날 곳이 없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

이런 위기의 상황이 저를 절실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

그래서 뭐 당장 전공공부는 모르겠고 남들 다 하는거 하나만 하자! 하는 생각으로 무작정 토익공부를 시작했습니다.

그렇게 꼬박 한달을 아침에 일어나 도서관에 가고 (일요일 제외) 매일 최소 6시간정도 공부를 했습니다.

아침에 가면 10시~5시 정도로 생각보다 저녁에 시간이 남아서 충분히 놀기도 했구요

그렇게 한달이 지나 시험을 보니 토익 800점에 달성했습니다...와우... 원래성적은 500점이었거든요...

이렇게 한 번 해내고 나니 뭐든 하면 된다는 생각을 했습니다. 정말 저도 믿지 않았던 얘기인데 하면 되더라구요..

그렇게 복학을 하고 무작정 공부를 했습니다. 전공이라고 뭐 다를 거 있겠어~ 라는 생각으로 매일 수업 끝나면 그 날의 수업 내용을 도서관에서 복습하고 집으로 갔습니다.

이건 복학생의 경우에는 참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.!

매일듣는 수업은 하루에 2~3개이죠 보통 수업은 1시간30분 ~2시간일테구요. 그 시간동안 생각보다 많은 양의 진도를 나가지는 않더라구요. 실제로 해보시면 느낄겁니다.

그렇게 매일 도서관에서 복습하는 시간은 대략 1시간~2시간 30분 내에 끝나더라구요.

아 왜 쓸데없이 공부한 얘기를 하냐구요?

어떤 식으로라든 제발 시작해!
어떤 식으로든 충격을 받고 위기감을 느끼는 것도 좋고
어떤 방식으로든 절실하게 하고싶다 라는 생각이 들어야 한다고 생각해서 그렇습니다
정말 그냥 그냥 남들 다 하는거 나도 한 번 해봤다! 그러니까 되더라! 라는 생각을 가져보시라는 겁니다.

겁부터 먹으면서 어떡하지 어떡하지 하는 습관부터 버려야해요

이 습관을 가지신 분들은 공부할 때 뿐만아니라 자소서을 쓸 때에, 면접준비를 할 때에 등 어떡하지 라는 생각에 사로잡혀 앞으로 나가는 속도가 남들보다 느리시저라구요

일단 출발하시고 다듬어보는걸로 하죠 우리는!

취업준비를 하시는 여러분 뭐 부터 할 지 막막하시다구요? 가장 추천하는건 영어공부입니다.

남들 다 토익점수는 가지고 있죠 그렇게 한 번 딱 한달~두달만 해보세요 정말로 성적이 오릅니다.

********저의 영어공부 방법!!!**********************

정말 주관적인 공부방법이었고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어요

1. 해커스토익 리스닝 리딩 각 1권씩을 산다.

2. 해커스토익 책에 실려있는 스케쥴표를 본다.

(1달완성, 2주완성 등 스케쥴을 해커스가 자체적으로 나눠줬더라구요)

3. 리스닝과 리딩에 실려있는 스케쥴표 대로 공부를 한다.

(사실 저는 1달안에 다 못끝냈습니다 시험을 본 기간이 1달이후였구요)

4. 당일에 공부하며 처음보는 단어 혹은 뜻이 생각이 안나는 단어들을 노트에 쭉 적어준다.

5. 노트에 적은 단어까지 공부해주면 하루 공부 끝

뭐랄까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 있고 어쩌면 쉽다고 생각하실 수 있어요

하지만 중요한 건 이를 통해서 느껴보세요 아 그럼 전공도 , 인적성도, 면접도, 자소서도 하면 되긴하는구나 이렇게요

취업을 준비하시는 여러분 사실 쉬운 길은 없어요 그렇지만 못 가는 길도 없답니다.

저의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ㅈ

여러분께 행운이 깃들길 기도합니다.

728x90